본문 바로가기
INTEREST/IT

티스토리 새글 아이콘 변경하는 방법

by 미니토이 2023. 10. 31.

티스토리 새글 아이콘을 바꿔보자!

 

 

티스토리의 카테고리 새 글 아이콘은 회색으로 되어있음~

뭔가 눈에 띄지 않아서 컬러를 바꿔주고 싶은데,

관리자에 어디가서 바꿀 수 있는지 도저히 모르겠... @.@a;;;

 

눈에 띄지 않는 새글 아이콘

 

 

 

구글링을 해보니 지금은 아이콘을 바꾸는 기능이 없어서

스크립트로 바꿔야 한다는 소문을 들을 수 있었음... -_-;;;;;;;;

 

 

일단 개발자 도구로 찍어보니 new_ico_1.gif를 쓰고 있었는데,

이 많이 본 알고리즘은?!

 

바로 뒤에 숫자를 바꾸면 다른 아이콘으로 바뀌는 것!! ㅋㅋㅋㅋㅋㅋㅋㅋ

티스토리는 new_ico_1.gif부터 new_ico_5.gif까지 총 5개의 new아이콘을 서버에 올려두고 있었음~

 

 

기존에 사용하는 회색 아이콘은 "new_ico_1.gif"이고,

마음에 드는 오륀지 아이콘은 "new_ico_5.gif"이니까 1을 5로만 바꿔주면 될 듯~

 

<script>
// 01. 변수에 이미지의 alt값이 N으로 되어 있는 것을 넣기.
const sideCategoryNewIcons = document.querySelectorAll( "img[alt='N']" );

// 02. 변수에 넣은 이미지들의 아이콘들을 바꿔주기.
sideCategoryNewIcons.forEach((obj, index) => {
    let newIconSrc = obj.src;
    obj.src = newIconSrc.replace( "1.gif", "5.gif" );
});
</script>

 

직접 작성해본 부끄러운 스크립트를 티스토리의 관리자에 html 편집으로 가서 넣어봄~

 

경로는 "관리자 > 꾸미기 - 스킨편집 > HTML편집 - HTML탭"으로 가서

</body> 태그 바로 위에 넣어주면 끝~

(참고로 다른 아이콘을 쓰고 싶으면 뒤에 5.gif에 숫자만 바꾸면 됨ㅎㅎㅎㅎ )

 

 

 

 

728x90
반응형

댓글